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4

[디아블로4] 소환 강령술사(조폭네크)의 모든 것(스킬, 템세팅, 정복자 보드 등)

by NoDeps 2023. 7. 2.
반응형

드디어 조폭네크가 부활했습니다. 패치 후 저주 걸린 적에게 소환수들이 선타깃을 지정하도록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 먼저 소환네크로 100단을 클리어한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저도 염산네크에서 조폭네크로 바로 바꿨습니다. 역시 강령술사는 소환술사라는 걸 여실히 깨닫게 됐습니다. 악몽 던전 100단을 클리어한 그 소환 강령술사(조폭네크)의 스킬, 망자의 서, 템트리, 정복자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소환 강령술사(a.k.a. 조폭네크)

조폭네크라고 하지만, 골렘을 쓰지않으며, 시폭과 피안개와 노화를 같이 쓰는, 어찌 보면 하이브리드일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소환이 "주"이며 멘델른의 반지가 없으면 시도를 안 하는 게 낫습니다.

조폭네크의 장점 : 던전이 편안합니다. 심지어 너무 아늑합니다. 안정성이 압도적.

조폭네크의 단점 : 악몽던전 저단에서 스피드런이 살짝 아쉽긴 합니다.

1. 스킬트리

조폭네크 스킬트리입니다.

기본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냥 아무거나(수확) 2개 찍고 아래 트리로 넘어갑니다.

핵심스킬은 초자연적 마름병 효과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초자연적 마름병까지는 찍어줍니다.

(초자연적 마름병 : 자신과 하수인이 마름병에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조폭네크이지만, 골렘을 쓰지 않습니다. 골렘을 정복자보드에서 다 찍어줘도 약합니다. 과감히 골렘을 포기하는 게 좋아요.

 

▼기본 스킬 콤보

노화 ▷ 시체촉수 ▷ 시폭 연발, 뼈감옥, 피안개 등

중요한 것은 딜의 시작은 노화라는 것입니다. 노화로 소환수들의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활성화된 스킬입니다.

깨알 팁으로는 설정▶조작에서 마우스 좌클릭을 강제 이동으로 바꿔서 몹을 찍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세팅하는 것입니다. 

2. 망자의 서

조폭네크 망자의 서

해골 전사는 수확자의 시체생성, 해골마법학자는 냉기의 취약, 골렘은 무쇠의 희생으로 설정합니다.

3. 템트리(아이템, 위상 세팅)

염산네크와 다르게 소환네크는 극대화를 챙겨줍니다.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는 높을수록 이득입니다.

다음은 부위별 필수효과와 각인입니다.

▼투구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총방어도, 노화 등

피안개 시폭 각인

▼갑옷

근거리 or 원거리 피해감소, 피해감소, 총방어도, 공격력 증가

해골 마법학자 각인

▼장갑

극대화 확률, 극대화피해, 행운의 적중 확률, 공격속도

장갑 각인

▼바지

근거리 or 원거리 피해감소, 피해감, 총방어도, 시체폭발레벨, 회피확률

바지 각인

▼신발

이동속도, 피해감소 효과, 지능

신발 각인

▼무기

극대화피해, 극대화확률, 취약피해

무기 각인

▼보조무기(중심점)

극대화피해, 극대화확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행운의 적중 확률, 행운의 적중 관련 옵션들

보조무기(중심점) 각인

▼목걸이

극대화피해, 극대화확률, 이동속도, 피해증가 옵션들

목걸이 각인

▼반지1

멘.델.른.

이 고유반지가 없으면 소환 강령술사(조폭네크)를 할 수 없습니다.

▼반지2

극대화피해, 극대화확률, 취약피해, 피해증가 옵션들

반지 각인

이 정도로 템세팅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니크 무기 검은강이나, 유니크 장갑(유도 시폭)도 저단에서는 스피드면에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 정복자보드

소환네크의 정복자보드는 소환으로만 딜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체 딜을 할 수 있는 보드도 챙겨가는 게 포인트입니다.

정복자보드로는 식인, 죽음의 냄새, 뼈이식, 이교 우두머리를 사용합니다.

 

▼정복자보드 요약(순서)

소환 강령 정복자보드 요약

 

▼1번째 보드(기본보드 & 증폭)

▼2번째 보드(식인 & 통제)

▼3번째 보드(죽음의 냄새 & 묘지기 or 마시는 자)

100렙 달성한 정복자보드는 마시는 자를 썼지만, 그것은 본인 방어도가 8000이 넘을 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전까진 묘지기를 써주는 게 더 좋아요.

 

▼4번째 보드(뼈이식 & 착취)

▼5번째 보드(이교 우두머리 & 망자사육자)

정복자보드 총 225개 노드입니다. 이제야 드디어 조폭네크를 하는 느낌이 듭니다. 총 11마리 소환수를 끌고 다니니까요ㅎㅎ 이게 강령술사지~!!!!!!! 다들 멘델른 어서 먹고 조폭네크로 갈아타서 낭만 찾아요!

소환수 총 11마리, 드디어 성진우 닉네임에 알맞은 조폭네크!!!!!! 참고로 성진우는 나 혼자만 레벨업 소환술사 주인공 이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