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4

[디아블로4] 암흑시폭 강령술사(염산네크) 스킬트리, 템세팅, 정복자 보드 정리

by NoDeps 2023. 6. 28.
반응형

강령술사 최초로 100단 악몽던전을 깰 수 있었던 암흑시폭 강령술사(소위, 염산네크)입니다. 해외에서 먼저 100단을 깼다고 하네요. 저도 요즘 뼈창에서 염산네크로 갈아탄 지 꽤 됐는데 정말 재밌습니다. 안정성도 정말 좋습니다. 다만, 유니크 장갑(시체폭발 시 시체가 유도탄)을 먹는 시점부터 가능한 강령술사 테크트리라서 조건이 있긴 하지만, 다음 시즌도 뼈창하다가 장갑 얻는 동시에 갈아탈 생각입니다. 피안개네크라도 불러도 되고, 템세팅 완료 시 무한 피안개가 가능한 빌드입니다.

암흑시폭 강령술사 스킬트리

스킬트리입니다. 사용하는 스킬은 노화, 시체폭발, 피안개, 시체촉수, 뼈폭풍, 수확(기본스킬)입니다. 시체폭발은 피안개 시 자동 시체폭발 각인을 쓰기 때문에, 마우스 좌클릭 부분에 시체폭발을 사용했습니다. 

암흑시폭 강령술사 템세팅(+위상)

다음은 템세팅 시 각 부위별 옵션 우선순위 및 사용되는 위상입니다.

 

▼투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총방어도, 생명력, 모든 능력치, 노화 스킬 레벨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

▼갑옷

공격력, 어둠기술 피해, 총방어도, 생명력, 피해감소

염습자의 방어 위상

▼장갑

유니크 장갑(유도시폭장갑)

유니크 유도시폭 장갑 효과

▼바지

시체폭발 레벨, 총방어도, 생명력, 피해감소

불복의 위상

▼신발

이동속도, 지능, 모든 능력치

폭발하는 안개의 보조 위상

▼무기(검은강이 제일 좋지만, 없을 시 대체로 마법봉에 아래 위상 착용가능)

취약피해, 군중제어상태효과 영향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지능, 감속적에게 주는 피해

무기 1순위 검은강
무기 2순위 자만하는 공격 위상
무기 3순위 휘감는 핏줄의 위상

▼보조무기(중심점)

행운적중확률, 재사용시간감소, 지능, 피의구술을 주운 후 공격력 // 모든 능력치, 행운의 적중:피회복

피에 젖은 공격 위상

▼목걸이

공격력, 시체스킬 레벨, 어둠기술 피해, 재사용대기시간감소, 이동속도

마름병 위상

▼반지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감속 적에게 주는 피해, 취약피해, 군중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 행운의 적중확률, 기절 적 피해증가

부패의 위상

▼반지2

궁극의 그림자의 공격 위상

해당 위상 획득 위치는 디아 인벤4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암흑시폭 강령술사 정복자보드

암흑시폭 강령술사(염산네크) 사용 정복자 보드로는 죽음의 냄새, 식인, 메마름, 피를 부르는 피를 사용합니다.

암흑시폭 강령술사 사용 문양으로는 증폭, 희생, 통제, 착취, 어둠입니다. 어둠 문양 제외하고 뼈창 강령술사 할 때 쓰는 문양이 겹치지 때문에, 나중에 전환하더라도 쉽게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

※모든 문양을 15레벨 만든 뒤에 21렙까지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15레벨 달성 시 문양 범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정복자보드 요약

▼1번째 보드(기본보드, 문양-증폭)

마름병 강령술사 기본보드
기본보드 문양 - 증폭

▼2번째 보드(죽음의 냄새, 문양-희생)

2번째보드 - 죽음의 냄새
죽음의 냄새 문양 - 희생

▼3번째 보드(식인, 문양 - 통제)

3번째보드 - 식인
식인 문양 - 통제

마름병 강령술사(염산네크)에게 가장 중요한 문양, 통제입니다. 여기까지는 최단경로로 와줘야 합니다. 통제에서 지능을 다 챙긴 이후에 4번째 보드로 넘어가서 전설만 찍은 후, 아래 왼쪽 5번째 보드 피를 부르는 피를 완료하고 마지막에 다시 4번째 보드 메마름으로 와서 문양까지 찍으면서 마무리해 줍니다.

 

▼4번째 보드(메마름, 문양 - 어둠)

4번째보드 - 메마름
메마름 문양 - 어둠

이 부분에서도 위에서 설명했듯이, 왼쪽 부분 전설만 찍어주고 2번째 보드로 넘어가 5번째 보드로 줄기를 뻗어준 다음에, 마지막에 문양 쪽까지 완성시키는 것이 순서입니다.

 

▼5번째 보드(피를 부르는 피, 문양 - 착취)

5번째보드 - 피를 부르는 피
피를 부는 피 문양 - 착취

5번째 보드인 "피를 부르는 피"이지만, 완성은 4번째로 하는 보드입니다.

 

소환수들로 안정적인 딜링을 하던 스타일을 좋아하던 저로서는 암흑시폭 강령술사가 그 부분을 꽉 메워주었습니다. 현재 80단 고단을 돌고 있는데, 뼈창이 아닌 암흑시폭네크로 돌고 있네요. 확실히 재미도 있고, 생존력이 장난 아닙니다. 파티 플레이 시 바닥이 온통 어둠으로 뒤덮여 파티원들에게 미안하긴 하지만요~

여기까지 암흑시폭 강령술사(염산네크)의 스킬세팅, 템세팅, 정복자보드 세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