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엑스 건강박람회(18.06.14 ~ 18.06.17)

by NoDeps 2018. 6. 14.
반응형

오늘 코엑스의 건강 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어릴 때 한번 이런 박람회를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기술이 엄청 발전했다라는 느낌을 엄청 받았습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준비가 되어 있고 건강에 관련된 기기 사용은 물론, 건강에 관련된 음료 시음이나 음식 시식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준비 되었습니다. 

근래에는 100세 시대이기 때문에 건강이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는 아프면 병원만 갔지, 이런 다양한 것을 경험해보지 쉽지 않거든요. 이번에 좋은 경험이었고 아직 박람회가 끝날 때까지 몇 일 더 남았기에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홍보하려 합니다.

코엑스 MBN 건강 박람회

코엑스는 박람회의 메카라고 생각합니다. 저번엔 전자기기 쪽의 박람회를 다녀왔었고, 이번에는 건강 박람회를 왔네요. 벌써 9회라니, 매년 열리는 행사라 더 뜻깊다고 생각됩니다. 코엑스 안내도 잘 되어 있어서 오시기에는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입구 왼쪽에 보면 바로 등록데스크가 있습니다. 사전 등록도 있고 현장 등록도 있어서 사전 등록을 하지 않았더라고 걱정 없이 그냥 들어올 수 있어요.


전체 약도(?) 입니다.


4일 동안 진행되는 동안 이벤트도 정말 많습니다. 건강 강좌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솔직히 4일 모두 참석하기엔 쉽지 않기 때문에 일정 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 이벤트나 강좌를 보고 오면 될 것 같아요.


입구 건너편에는 경품 수령하는 곳이 있습니다. 플러스 친구를 맺거나 아니면 도장을 찍어서 다 채워서 가면 선착순으로 선물을 줍니다.


넓게 건강체험 이벤트 장소가 있습니다.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요.


항시 체험이 진행되지는 않고 날짜별, 시간별로 체험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일정 확인해보고 체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상이 스마트해지니 헬스기기도 정말 스마트해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헬스기기 체험존도 꼭 들러서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한 스마트 기기 사용중이신 어르신 ㅎㅎ


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혈당검사와 혈압검사 그리고 노화 검사도 2가지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입자치료지원센터도 박람회에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없는 암치료 요법인데요. 찾아보니까 참 좋은 암치료기술이더군요. 우리나라에도 양성자 치료까지는 있지만, 양성자보다 중입자가 훨씬 안전하고 확실하고 정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중입자가 양성자보다 12배 무거운 질량을 가지고 있다네요. 빛의 속도로 암세포를 공격하여 죽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존의 방사선으로 하는 치료는 정상세포에 문제가 생기지만, 중입자치료는 정상세포 손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접해본 적이 없어서 좀 오랫동안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ㅎㅎ 우리나라에도 빨리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중입자 치료의 거장인 야마모토 박사랍니다. 근데 이 분이 15일 오후 2시에 여기 코엑스로 와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토요일 2시에 세미나까지 참석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이외에도 정말 여러가지 건강 관련된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와보면 후회 안합니다. 나름 뜻깊은 박람회였어요. 내년에도 시간이 맞다면 올 생각입니다. 17일까지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 참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