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보자!!/해외여행

[베트남여행] 택시전용 앱 그랩(Grab) 사용법

by NoDeps 2023. 5. 17.
반응형

 저는 이번여행으로 통해서 그랩(Grab)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태국여행도 계획되어 있는데 태국에서도 쓰이고 전 세계적으로 쓰이는 택시 전용 앱이더라고요!! 베트남 풀자유여행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랩이 없었으면 어떻게 다녔을까도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래서 그랩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빠르고 정확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랩(Grab) 다운로드

한국에서도 구글 플레이를 통해 미리 다운로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랩 다운로드

그랩(Grab) 카드 등록

정말 편한 것 중에 하나가 본인의 비자(visa) 카드를 등록해 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랩을 이용할 때마다 요금 계산에 시간을 허비할 필요도 없고, 정해진 요금이 딱딱 카드에서 계산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등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랩 카드 등록

그랩 오른쪽 하단 AccountPayment MethodsAdd Payment Method 로 카드 등록하면 됩니다. 비자(visa) 카드로 등록하기!

그랩(grab) 이용 방법

그랩 도착위치 입력

그랩 메인페이지에서 Car를 눌러줍니다. 그랩은 자동차로 대부분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원하기도 하고요. 오토바이는 노노....

그리고 where to?에 도착지를 입력해 줍니다. 도착지는 구글링으로~!!!!

도착지 구글링으로 검색

예를 들어, 라벨라 사이공 호텔을 가야 한다고 합시다. 그럼 구글링에 라벨라 사이공 호텔을 검색하면, 베트남 주소로 뜨는 게 보일 거예요. 베트남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where to? 에 아까 복사해 놓았던 베트남 주소를 붙여 넣기 하면 아래쪽에 주소들이 쭉 나오는데, 복사한 주소와 일치하는 곳을 눌러줍니다.

GrabCar Plus는 짐이 많을 때 이용하면 되고, 숙소에 짐을 다 맡기고 그냥 이동 시에는 GrabCar로 호출하면 됩니다. 따로 팁을 안 줘도 되고 카카오택시처럼 정해진 거리에 정해진 요금이 나오니까 정말 깔끔하고 편합니다. 그랩으로 거의 모든 곳을 돌아다닌 것 같아요. 그랩 최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