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횃불 퀘스트용 슴딘 스킬, 특성 및 가성비 템트리

by NoDeps 2021. 11. 19.
반응형
횃불 퀘스트용 슴딘 가이드

횃불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데에는 성기사(팔라딘) 만큼 좋은 캐릭이 없습니다. 횃불 퀘스트 깨는 데에는 진짜 0티어 캐릭터죠. 여러 공략들을 보는데 횃불을 클리어하는 무슨 고급 룬워드가 가성비라며 얘기하는 등 말이 안나와서 글을 쓰게 되었네요.

 

횃불 따는 사람들은 보통 2가지 부류로 볼 수 있습니다. 본캐는 따로 있고, 횃불퀘용 성기사를 키우는 사람 혹은 본캐가 팔라딘인데, 횃불과 앵벌을 동시에 하고 싶은사람 이렇게 두부류. 슴딘 세팅으로 하면 횃불 진짜 코파면서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다재다능한 해슴딘을 키워야하는데, 순수 슴딘보다 횃불이 어렵긴합니다만, 클리어 충분히 가능하죠. 이제 아이템부터 봅시다.

※슴딘 = 스마이트 팔라딘. 강타를 가지고 방패로 횃불 보스들을 잡는 성기사


▼ 횃불 퀘스트용 슴딘 스킬 특성 및 가성비 템트리 목차

1.횃불용 슴딘 아이템 (클릭)

2. 스킬트리[슴딘] (클릭)

3. 스킬트리[해슴딘] (클릭)


■ 슴딘 아이템

 

무기 - 샤엘룬작 위저드 (그냥 이거 졸업해도 무난)

방패 - 룬워드 스피리트 or 자카럼

투구 - 기욤의얼굴 윙드헬름[길리엄투구]

갑옷 - 룬워드 배신 ▶ 수수께끼

장갑 - 뱀파장 or 강타붙은 장갑 쓰려면 라이프 훔침 스킬(라탭) 붙은 완드도 구해서 무기 스왑으로 플레이 [비추]

신발 - 선혈 기수 워부츠[고어부츠]

벨트 - 미스릴코일(피해감소 붙어있는거면 괜찮)

아뮬(목걸이) - 레지높은거 아무거나

반지1 - 칠흑서리 반지

반지2 - 본인이 끼고 있는 것 중 제일 괜찮은거

 


사진으로 자세히 알아보자.

1. 무기

샤엘룬작을 한 "마법사의 쐐기검 본 나이프"이다. 일명 "위저드". 샤엘작을 하는 이유는 오직 공속 때문. 올레지 75가 정말 꿀같은 옵션이다. 맨땅 초반에 횃불을 따기에 너무나도 좋은 가성비 무기. 굳이 여기서 좋은 룬을 사용하면서까지 슬픔 같은 룬워드 무기는 안써도 된다. 이거로도 충분히 깨는데 굳이..?

 

2. 방패

반드시 만드는 영혼(스피릿) 룬워드[탈+주울+오르트+앰]. 갓성비 룬워드인 만큼 그냥 만들고 쓰면 됩니다. 자카룸은 나오면 쓰고 아님 말고.

 

3. 투구

장갑과 마찬가지로 대체불가인 횃불용 투구. 타격 회복속도에 강타라서 이것은 사던 먹던 꼭 끼고 횃불을 해야합니다.

 

4. 갑옷

 

5. 장갑

대체장갑으로 강타가 붙은 장갑이 있지만, 뱀파장은 무조건 구해야하는 장갑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생명력 추출이 붙어있기 때문이죠(다른장갑엔 없습니다). 수치는 상관없으므로 구입할때도 굳이 수치 좋은 걸로 안사도 됩니다. 

 

6. 신발

 

선혈 기수 워부츠[고어부츠] 입니다. 이것도 무조건 구해야하는 신발이죠. 강타 확률에 상처 약화 확률까지! 꼭 구해봅니다. 

 

7. 벨트

미스릴 코일이 슴딘 졸업이지만, 그냥 옵션 좋은 벨트면 다 좋습니다. 피해 10퍼 감소도 있으면 엄청 좋겠죠~

 

8. 반지1

듀리엘 때문에 끼는 칠흑서리 반지입니다. 빙결되지 않음 옵션 하나만 보고 낍니다.

 

이정도만 맞춰도 슴딘은 스킬로 레지랑 공속이 커버 되기때문에, 템을 더 맞출 필요없습니다. 여기에 투자하느니 다른 앵벌 캐릭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니까요~ 횃불은 횃불일뿐!! 잡는데에 의의를 둡시다.

 

■ 스킬트리(슴딘)

강타(20) 신성한방패(20) 광신(20) [인내,구원] (남는 스킬포인트)

 

이정도가 필수가 되겠습니다. 구원은 배신 룬워드의 흐리기 시전, 각종 부적(참)들을 포함해서 레지 300%까지만 맞춰놓으면 황금레지(저항)입니다. 300퍼센트까지만 구원으로 맞춰주고 나머지는 인내에 올인하면 끝!!! 슴딘은 더이상 찍을게 없네요.

 

■ 스킬트리(해슴딘)

해머(20) 집중(20) 원기(20) 구원(1) 광신(1) 신성한방패(남는포인트)

 

해슴딘의 스킬은 햄딘이랑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구원과 광신 하나만 찍는거죠. 슴딘보다 안정적은 덜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횃불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해슴딘입니다. 물론 평상시 앵벌도 햄딘과 같아요~. 성기사(팔라딘)를 주캐릭터로 쓰시는 분들은 해슴딘 세팅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횃불 퀘스트용 성기사(팔라딘) 장비와 스킬트리였습니다. 곧 다가올 레더 시즌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