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리미어프로

[프리미어프로] 영상 표준음량 자동 설정 방법

by NoDeps 2024. 4. 7.
반응형

 프리미어 프로에서 음량을 표준음량으로 자동으로 맞춰주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업로드 등 영상을 올리거나 조절이 필요할 경우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기 위해 보드에 올렸을 때 아래 사진과 같이 음량이 매우 크게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하는 방법이 있지만, 매번 그 작업을 하기엔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음량이 매우 높은 영상 상태

프리미어프로 표준 음량 설정 방법

[창 ▶ 기본 사운드]

 영상을 선택(더블 클릭) 한 후 진행을 해야 합니다. 어떤 영상의 음량을 표준으로 만들 것인지를 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창 ->  기본 사운드

 

[기본 사운드] 대화

 대화, 음악, SFX, 주변광 이렇게 4개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대화를 눌러줍니다.

기본 사운드의 대화 부분 클릭

[대화 ▶ 음량]

음량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자동일치 / 재설정" 부분이 등장합니다. 자동일치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가끔 자동일치가 바로 되진 않고 대기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당황하지 않고 기다리면 적용됩니다.

음량 -> 자동일치

[적용된 화면결과]

자동일치로 표준음량이 적용됐다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며 "-23.00 LUFS의 대상 음량에 자동 일치됨"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

[결과 2]

적용된 후 영상을 재생해 보면 표준 음량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표준음량 적용 결과

 

이 방법을 모를 땐, 효과 부분에서 수동으로 일일이 수정하는 것이 번거로웠는데, 표준음량 자동일치를 알게 된 후 편집 환경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