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삶에 유용한 정보

LG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알아본 후기(LG 유플러스 쓰면 안되는 이유)

by NoDeps 2022. 9. 5.
반응형
LG 유플레스 데이터 쉐어링

LG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시스템은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태블릿, 워치 한정이라는 것이 문제인 것이죠. 저는 이번에 쭉 잘 써오던 SKT에서 폴드 4를 사기 위해 공시가 잘 나온 LG로 번이(번호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통신사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다고 생각해오던 저는 아무런 의심 없이 바꿨습니다. 심지어 이번에 이사까지 했는데 이왕 하는 거 LG유플러스 인터넷 결합까지 했어요.

 

22년 9월 5일 현재. 먼저 LG유플러스 통신사 매장을 다녀왔습니다. 공기계 폰이 남는데, 여기에 쓸 수 있는 데이터 쉐어링 유심이 있냐고 물어봤더니 안된답니다. 그래서 "?? SKT에서는 데이터 나눠 쓰기로 잘만 했었는데요? 여기서는 안된다고요?"로 여쭤보니 LG유플러스는 안된다고 하네요. 이런 문의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그분이 114에서 유심을 받아서 쓰면 가능할 수도 있다길래 114 LG유플러스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했습니다.

 

114에 문의를 다 해본 결과,

데이터 쉐어링 유심이 가능한 경우는 태블릿, 워치에 한해서 가능한 것,

만약에 태블릿으로 등록하고 그 유심을 공기계 폰에 넣을 시 데이터 이용 제한에 걸린다는 것입니다.

 

폰을 공기계로 쓰면서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쓰고자 하시는 분들은 LG유플러스로 바꾸시면 낭패 봅니다.

SKT는 정말 잘되어 있고 그렇게 몇 년을 사용해왔었는데, 안된다고 하니까 황당하네요... 저와 같은 상황을 줄이고자 글을 써봅니다. 갤럭시 z폴드 4는 정말 마음에 드는데, 다음 폰부터 SKT로 바꾸던가 해야겠어요(떠나서 미안해 SKT).

 

공시로 폴드 4를 샀는데, 지금 해지하면 50만 원 뱉어내야 하네요~^0^. 그냥 쓰는걸루...

공지 해재 시 내는 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