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마우스 우클릭 해제(프로그램 필요없이 하는법)

by NoDeps 2017.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NoDeps입니다. 어떤 정보를 가져올 때나 긁어올 때, 마우스 우클릭 방지 때문에 고난을 겪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학창 시절에 우클릭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서 과제를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그렇게 퍼 오기 마스터가 될 때까지 시행착오를 겪다가 가장 간편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프로그램 없이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조건은 구글 크롬(chrome)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시로 제가 예전에 쓰던 제 개인카페 내용으로 하겠습니다.

 

 

 

 

예전에 리니지2 레볼루션 열심히 했던 시절이네요. 여기서도 당연히 우클릭 방지입니다. 크롬으로 긁고 싶은 사이트에 가셔서

  f12를 누릅니다.

 

 

f12를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창이 하나 뜰텐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빨간 표시로 된 점3개를 누릅니다.

 

 

 

점3개를 누르셨다면, 그 아래에 Settings를 눌러줍니다.

 

 

 

Settings에 가셔서 스크롤을 아래로 해주시면 Disable JavaScript 부분을 체크해줍니다.

 

 

체크를 함과 동시에 해당 페이지는 마우스 우클릭 해제가 되면서, 원하는 만큼 다 긁어올 수 있게 됩니다. 단, 저 창을 끄면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요.

 

굳이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을 찾아서 다운받다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마시고, 구글 크롬으로 간단하게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하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