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일상 기록, 심플한 다이어리 종결 앱(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by NoDeps 2021. 6. 22.
반응형

 저는 하루에 일어난 수많은 일들을 네이버 캘린더에 입력을 해왔어요. 네이버 캘린더에 적으면 계획이랑 겹치기 때문에 가독성도 떨어지고, 검색도 누락이 된다는 것을 알아버렸네요?! 그래서 찾다 찾다 결국 인생 다이어리 앱을 찾았습니다.

 

데이그램 장점
  1. 시간이 기록됨
  2. 상당히 심플함
  3. 검색이 용이

 

일단 장점을 나열하면 저 정도입니다. 활용도 쓰는 사람 나름이고 저도 저 나름대로의 쓰임새를 찾아 완전 잘 쓰게 됐죠. 이제 데이그램 소개 들어갑니다~~.

 

제가 듣기론 데이그램이 처음에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었어요. 그것도 유료인..0_0 그래도 다행히 안드로이드에는 무료 앱으로 출시가 되었더라구요. 다행쓰~ 물론 유료라도 결제하고 쓸 정도이긴 합니다. 앱을 다운받으시고~

 

실제로 제가 사용한 2021년 5월 기록입니다. 이건 목록이에요.

목록 중에 하루를 눌러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좌측 아래 자판 바로 위 시계 모양 보이나요? 저 시계를 누르면 현재 시간이 바로 입력됩니다. "00:00pm" 이런 식으로요. 이게 제가 생각했을 때 최대 강점입니다. 저는 보통 저렇게 느낀 점을 쓰진 않는데, 예시라서 한 번 써봤어요ㅎㅎ 한 줄 평처럼 하루를 돌아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위에 처음 목록 사진처럼 날짜 당 몇 개씩 정해서 볼 수도 있고 지금 바로 위의 목록처럼 하루의 모든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하루에 한개씩 보이게 바꾼 거예요.

 

장점 중에 "1. 시간이 기록됨"과 "2. 상당히 심플함"은 알아보았죠? 3. 검색이 용이하다는 것이 무엇이냐하니...몇 년이 지나도 키워드 한방이면 검색이 됩니다. 이렇게요.

검색하는 방법은 목록이 보이는 페이지에서 아래서 위로 올리고 조금 유지하면 저렇게 검색창이 아래쪽에 뜹니다. 

제가 운동을 할 때 항상 몸무게를 재서 적어 놓기 때문에 키워드를 kg로 검색을 하면 여태까지 kg으로 기록했던 게 다 나옵니다. 당연히 누르면 해당 날짜의 기록으로 들어가지구요. 이렇게 본인만의 키워드로 자신만의 빅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정말 열심히 해서 헬창되야지...ㅎ_ㅎ

 

설정화면

설정화면도 심플 그 자체. 

배경도 바꿀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러리에서 가져올 수도 있고 데이그램에서 제공하는 여러 테마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백업은 Dropbox로 하거나 이메일, 텍스트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일기장으로 써도 전혀 손색이 없는 다이어리 앱입니다. 다만 현재 시간을 바로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을 저는 높게 사서 정말 사소해도 제가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간단하게 그때그때 적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록을 토대로 특별했던 날은 수기로 일기를 작성합니다. 

인생 다이어리 앱이고 서비스가 종료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완전 핵추천이요!!!!!
 (pc버전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