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favicon) 적용하기

by NoDeps 2018. 8. 10.
반응형

항상 디폴트 값인 티스토리 파비콘만 쓰다가 드디어 저만의 파비콘으로 바꾸고 적용시켰습니다. 그렇다면 파비콘(favicon)이란 무엇이냐!


파비콘(favicon) : 일명 즐겨찾기 아이콘. 보통 사이트의 주소 왼쪽에 나타나는 아이콘에서 이제는 윈도우의 사이트 아이콘이나 아이폰의 아이콘 영역까지 확장되어가는 중.


쉽게 말하자면,


사이트 들어갈 때 탭에 나타나는 아이콘들 있죠? 그것을 파비콘이라고 합니다. 보통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개설하면 T 이렇게 티스토리로 표현되지만 아무래도 자기만의 파비콘이 있다면 좋을 듯 합니다.


파비콘 만들기 &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파비콘을 본인이 픽셀을 찍어서 만들수도 있지만, 그것보단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 사진을 파비콘으로 만드는 것이 더 빠르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위 사이트를 가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이미지 크기(파비콘 크기)와 파비콘 이미지로 쓸 이미지를 선택하고 submit누르면 끝입니다.


결과화면입니다. 보통 자동으로 이미지명.ico 로 다운로드 되어지는데, 자동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저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적용은 블로그 관리에서 아래쪽 관리>블로그 로 들어가면 바로 파비콘을 등록할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만든 파비콘을 넣어줍니다.


저만의 파비콘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죠?ㅎㅎㅎ 바로 적용되지 않는다면 이전 세션이나 쿠키를 삭제해보세요. 바로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