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 녹스로 최적화 설정 방법

by NoDeps 2018. 5. 17.
반응형

드디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되었습니다. PC 배틀그라운드를 즐겨하던 저에게는 정말 기대되는 소식입니다. PUBG에서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기 전에 FreeFire라는 게임과 중국버전의 배그가 출시되었지만, 저는 플레이를 하지않고 오직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만을 기다렸거든요.


첫 판을 해본결과, 손으로는 조작이 참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집에서 데스크탑으로는 PC버전의 배그가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녹스로 돌리시면 훨씬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이제부터 녹스 설치부터 배틀그라운드 설치,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적화 방법


먼저 녹스를 설치합니다. (https://kr.bignox.com)

설치만 한다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설치가 끝나셨나요?

play 게임을 들어가서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을 살포시 해줍니다. 그리고 바로 play스토어 가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다운~! 여기까지는 쉬우니 생략할게요.



설치는 끝나셨나요? 처음화면은 이렇습니다. 녹스는 배틀그라운드를 다운로드하면 가상키가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요. 완전 편하죠?ㅎㅎ 키는 PC 배틀그라운드와 거의 흡사합니다. 낙하산이 T라는 점이나 몇몇 키들 뺴고는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되요. 문제는 게임 플레이시에 저 가상키 모양이 많이 신경쓰입니다. "V"를 누르면 마우스가 녹스 안으로 고정이 됩니다.


가상키가 보이는 상태로 플레이를 해봤는데 정말 신경쓰입니다. 처음엔 키를 알아보기 위해 이렇게 해보는 것도 필요해 보이긴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가상키를 누르시거나 ctrl+1 을 하면 다음과 같이 왼쪽에 투명도 설정 부분이 나옵니다. 투명도 부분을 0퍼센트로 하면 가상키가 아예 보이지 않아요.



정말 깔끔하죠? 익숙해지면 이렇게 플레이 하시면됩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위해서는 꼭 해야만 하는 최적화 방법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기울여 사격인데요. 배그에서 하는 q,e가 이것입니다. 빼꼼샷은 정말 필수라는거.ㅎㅎ 다른부분들은 건드릴 필요 없을 것 같아 패스.


두번째로 제일 중요한 "차량 설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차량운전이 처음엔 안될거에요. 기존엔 방향키 모드로 되어있는데 이미 조이스틱이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배그 모바일에서 녹스로 자동차를 운전하려면 무조건 싱글 조이스틱 모드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아니면 차없이 고라니가 되어야해요.ㅠㅠ 이것만 설정한다면 차 운전도 걱정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감도 설정입니다. 마우스 감도가 현저하게 빠르게 설정되어있어서, 본인의 감도에 맞게 맞춰주시면 바로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입니다.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소식과 최적화 방법이었구요. 다들 즐배그하시길 바랍니다. 뿅!


2018/05/20 - [컴퓨터/게임] - 모모앱플레이어로 배틀그라운드 최상옵션으로 설정하고 플레이하기(가상키 설정 방법 등)


반응형

댓글